Crushing It! 크러싱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열정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
게리바이너척
안녕하세요. 놀면서 부자되기 놀부2025입니다. 놀부2025는 이책을 읽는 중간에 탄생한 닉네임입니다. SNS는 어느덧 우리의 일상이 되어있죠. 아직 하지 않고 있으세요? 한편 귀찮고 시간낭비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여 SNS에 소극적인 사람들도 많습니다. 놀부또한 다양한 SNS에 계정을 만들어 놓고 수년동안 뜨문뜨문 끄적이기만 했었는데요. 이책을 읽고 관점을 달리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하고 있는 것 돈이오게 해보는 것이 어떨까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곧 컨텐츠의 수익화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SNS에 삶을 기록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생각들이 나열될때 어떻게 하면 여러사람들과 공유가 될까? 혹은 특정 팬덤을 어떻게 형성할 것인지를 지금도 연구중입니다. 즉 퍼스널브랜딩을 해야한다는 거죠. 놀부의 몇몇 사업의 브랜딩에는 열중하면서 왜 퍼스널 브랜딩을 생각안하고 있었는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봤던 시간이었습니다.
크러싱잇은 SNS로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아이템과 스킬을 소개한듯 하지만 그런 내용은 거의 없습니다. 작가 게리바이너척은 SNS마케팅 전문가 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영감을 받아 사회에서 성공을 일구어 냈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멘토로 삼고 있습니다. 전문 강연자 일뿐 아니라 기업CEO이기도 합니다. 젊은 시절 가족의 와인사업을 SNS마케팅을 통해 대규로 회사로 성장시켰습니다. 와인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놀부는 그동안 스스로에게 맞는 SNS를 찾기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꾸준함이란 없었습니다.
열심히 하기.
즐기기.
타인시선을 의식하지 않기.
나만의 컨텐츠를 구축하기
등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왜 안되었을까요? 아이러니하게도 SNS로 돈을 벌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책에서도 이런 내용들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SNS는 1~2년만에 우리의 성공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각각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우리를 시험합니다. 같은듯 다릅니다. 각각의 플랫폼들이 말이죠. 열정이 필요하다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초기 SNS에 우리는 많은 시간이 투입되어야 합니다. 이것을 디지털 노동이라고 합니다. SNS라는 가상공간에 나만의 성을 구축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놀부는 이것을 놀기라 부르기로 했습니다. 숭고한? SNS를 하나의 놀이로 간주해 보니 노동시간이라는 느낌보다 훨 괜찮게 다가왔습니다. 놀부는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꽤 진지하고 진중한 글들이 노트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기 힘든 주제입니다. 반복적 일상에서 자주 발생하는 불편한점과 문제의 해결을 통한 솔루션을 공유하려 합니다. 페이스북,인스타,블로그가 제게 맞는 SNS플랫폼입니다. 요즘 핫한 유튜브와 티톡은 아직은 놀부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놀부2025의 컨텐츠 만들기의 첫단계는 글쓰기 입니다. 어떤 글을 쓰는가의 글감은 언제나 놀부의 진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사람은 타인의 열망을 열망합니다. 이는 변하지 않는 진실이며 이런한 욕구는 SNS에서 표출됩니다. 타인의 열망 이전에 스스로를 SNS에 기록해 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한발자국 두발자국 묵묵히 나아가 보겠습니다. SNS소통이 부족한 놀부이지만 변해야 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는지 crushing it.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책이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늦지 않았어요. 하다보면 또다른 SNS 플랫폼과 신규 서비스가 나오고 꾸준히 하다보면 기회와 행운이 올거라 확신합니다. 그래서 일까 블로그,페북,인스타 공부가 재미있네요. 이상 놀면서 부자되기 놀부2025였습니다. 감사합니다.